[1차 예선]
다음의 1), 2), 3)을 연주한다.
1) N. Paganini: 바이올린을 위한 24개의 카프리스, Op. 1 중 2곡(13, 14, 20번 곡은 제외) | ||
2) J. S. Bach | 무반주 소나타 또는 무반주 파르티타 중 1곡(전악장) | |
무반주 소나타 | 1번 g단조 BWV 1001 | |
2번 a단조 BWV 1003 | ||
3번 C장조 BWV 1005 | ||
무반주 파르티타 | 1번 b단조 BWV 1002 | |
2번 d단조 BWV 1004 | ||
3번 E장조 BWV 1006 | ||
3) 다음곡 중 1곡 | ||
W. A. Mozart | 아다지오 E장조, K.261 | |
H. Wieniawski | 전설 g단조, Op. 17 | |
P. I. Tchaikovsky | 명상곡 d단조, Op. 42, No.1 | |
우울한 세레나데 b단조, Op. 26 |
[2차 예선]
다음 곡 중 1곡을 피아노와 협연한다. 카덴차는 자유로 한다.
W. A. Mozart : 바이올린 협주곡 | 1번 B플랫장조, K. 207(전악장) |
2번 D장조, K. 211(전악장) | |
3번 G장조, K. 216(전악장) | |
4번 D장조, K. 218(전악장) | |
5번 A장조, K. 219(전악장) |
[준결선]
다음의 1), 2), 3)을 연주한다.
1) 한국 작곡가가 이 콩쿠르를 위해 작곡한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작품(10분 이내) | |
2) 다음의 소나타 중 1곡 | |
L. v. Beethoven
|
(10개의)바이올린 소나타 중 1곡 |
1번 D장조, Op. 12 | |
2번 A장조, Op. 12 | |
3번 E플랫장조, Op. 12 | |
4번 a단조, Op. 23 | |
5번 F장조, Op. 24 | |
6번 A장조, Op. 30 | |
7번 c단조, Op. 30 | |
8번 G장조, Op. 30 | |
9번 A장조, Op. 47 | |
10번 G장조, Op. 96 | |
F. P. Schubert |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2중주곡 A장조, Op. 162(D.574) |
또는 Fantasia C장조, Op. 159(D.934) | |
R. Schumann | 바이올린 소나타 1번 a단조, Op.105 또는 2번 d단조, Op.121 |
J. Brahms | (3개의)바이올린 소나타 중 1곡 |
1번 G장조, Op.78 | |
2번 A장조, Op. 100 | |
3번 d단조, Op. 108 | |
G. Fauré | 바이올린 소나타 1번 A장조, Op. 13 또는 2번 e단조, Op. 108 |
B. Bartók | 바이올린 소나타 1번 c샵단조, Sz. 75 또는 2번 C장조, Sz. 76 |
S. Prokofiev | 바이올린 소나타 1번 f단조, Op.80 |
R. Strauss | 바이올린 소나타 E플랫장조, Op. 18 |
K. Penderecki | 바이올린 소나타 2번(1999) |
A. Schnittke | 바이올린 소나타 1번(1963) 또는 2번 “quasi una sonata”(1968) |
3) 자유곡 1곡(무반주곡 제외, 10분 이내) |
[결 선]
다음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1곡을 선택하여 오케스트라와 협연한다. 카덴차는 자유로 한다
L. v. Beethoven
|
협주곡 D장조, Op. 61 |
F. Mendelssohn | 협주곡 e단조, Op. 64 |
J. Brahms | 협주곡 D장조, Op. 77 |
P. I. Tchaikovsky | 협주곡 D장조, Op. 35 |
J. Sibelius | 협주곡 d단조, Op. 47 |
B. Bartók | 협주곡 2번 b단조, Sz. 112 |
S. Prokofiev | 협주곡 2번 g단조, Op. 63 |
D. Shostakovich | 협주곡 1번 a단조, Op. 99 |
[유의사항]
1. 1차예선, 2차예선, 준결선, 결선의 곡목은 중복되어서는 안된다.
2. 모든 작품은 악보 없이 연주한다(단, 피아노와 같이 연주하는 소나타와 한국 작곡가의 작품은 악보를 보고 연주할 수 있음).
3. 연주에 있어서 각 작품의 반복은 경연자가 임의로 선택할 수 있다.
4. 제출된 프로그램의 변경은 2012년 2월 24일까지 사무국에 서면으로 통보하여 사무국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해 가능하다.
5. 프로그램의 연주 순서는 경연자가 임의로 정할 수 있다.
6. 경연자의 연주는 제한시간을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심사위원회는 제한시간을 초과하는 경연자의 연주를 중단시킬 수 있다.
7. 모든 연주는 일반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