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는 다음과 같이 예술가곡 3곡, 오페라 아리아 7곡을 준비한다.

1. 언어가 서로 다른 예술 가곡 3곡

① 언어가 서로 다른 예술 가곡 2곡
② 한국 가곡 1곡 (준결선 출연자들은 아래 곡 중 1곡을 반드시 연주해야 함. 악보는 예비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들에게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전달)
• 여자: 강 건너 봄이 오듯(임긍수 작곡), 고풍의상(윤이상 작곡), 비목(장일남 작곡), 신아리랑(김동진 작곡), 추억(김성태 작곡)
• 남자: 기다리는 마음(장일남 작곡), 뱃노래(조두남 작곡), 산촌(조두남 작곡), 선구자(조두남 작곡), 청산에 살리라(김연준 작곡)

2. 오페라 아리아 7곡(최소 3개 언어 이상)

① 자유 선택한 오페라 아리아 6곡
② 바로크 시대에서 모차르트까지의 오페라 아리아 1곡

[1차 예선]

① 예술가곡 1곡
② 오페라 아리아 1곡

[2차 예선]

① 오페라 아리아 2곡

[준결선]

① 예술가곡 2곡(위 ‘과제곡’ 중 1의 ②에 해당하는 한국 가곡 1곡을 반드시 포함할 것)
② 오페라 아리아 2곡(위 ‘과제곡’ 중 2의 ②에 해당하는 바로크 시대에서 모차르트까지의 오페라 아리아 1곡을 반드시 포함할 것)

[결선]

① 오페라 아리아 2곡 (오케스트라 협연)
연주 곡목은 참가자가 제출한 레퍼토리 중에서 자유 선택한 아리아 1곡과 심사위원회에서 지정한 아리아 1곡으로 한다(심사위원회가 선정한 아리아 1곡의 곡목은 준결선 종료 후 경연자에게 통보함).

[유의사항]

1. 1차예선, 2차예선, 준결선, 결선의 곡목은 중복되어서는 안 된다. 단, 결선에서 심사위원회가 선정한 아리아 1곡은 중복될 수도 있다.
2. 심사위원회의 별도 요청이 없는 한, 모든 작품은 악보 없이 연주한다.
3. 모든 레퍼토리는 원어로 연주하고 오페라 아리아는 원어, 원조로 연주한다.
4. 오페라 아리아에 레치타티보가 선행되거나 카발레타가 따르는 곡인 경우에는 아리아에 포함시켜 연주한다.
5. 프로그램의 연주 순서는 경연자가 임의로 정할 수 있다.
6. 제출된 프로그램의 변경은 2019년 1월 11일까지 사무국에 서면으로 통보하여 사무국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다.
7. 모든 연주는 일반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