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예비심사위원회에서 제출된 신청서류 및 자료를 심사한 후, 1차 예선 진출자를 선발하며 그 결과를 1997년 8월 25일까지 참가신청자에게 통보한다.
참가비
1차 예선 진출을 통보 받은 참가신청자는 참가비 8만원을 1997년 9월 25일까지 입금하여야 한다.(단, 참가비는 어떤 경우에도 반환되지 않는다.)
1차 예선 진출예정자는 참가비 납입과 함께 이 콩쿠르에의 참가가 확정되며, 요강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참가자와 주최자간의 합의가 성립된다.
항공료 및 체재비
이 콩쿠르 참가에 따른 여행경비 및 체재비는 참가자 본인이 부담한다. 단, 외국국적의 참가자(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제외)에 한해 다음과 같이 항공료 보조금이 지급된다.
•아시아 지역 참가자: 400달러
•기 타 지역 참가자: 800달러
또한 이들에게는 지정 숙박장소에 한하여 11월 23일부터 다음과 같이 숙식이 제공된다.
•1차 예선 참가자: 1차 예선 종료일의 다음날 아침까지
•2차 예선 참가자: 2차 예선 종료일의 다음 날 아침까지
•준결선 및 결선 참가자: 콩쿠르 종료일의 다음날 아침까지
참가자는 출연순서 추첨일인 1997년 11월 24일 이전에 사무국에 등록하여야 한다.
연습
외국국적의 참가자(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제외)에게는 1차 예선 2일 전부터 참가 종료일까지 매일 3시간의 피아노 연습기회를 무료로 주선한다. 결선 참가자에게는 결선 전날 1회의 오케스트라 리허설을 주선한다.
연주
외국국적의 참가자(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제외)에게는 1차 예선 2일 전부터 참가 종료일까지 매일 3시간의 연습기회를 무료로 주선한다. 단, 전속 피아노반주자를 동반하지 않은 참가자에게는 콩쿠르 공식 반주자를 제공하며, 이 경우 위에 언급된 연습기회 대신에 공식 반주자와 함께 1회에 2시간씩 2차예선 전에 1회, 준결선 전에 2회의 연습기회를 제공한다.
결선 참가자에게는 결선 전에 1회의 오케스트라 리허설을 주선한다.
공연에 따른 제반 권리
참가자가 이 콩쿠르에 참가하는 동안 참가자와 주최자간에는 독점계약관계가 성립된다. 따라서 참가자가 언론매체와 접촉을 할 경우, 사전에 주최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주최자는 이 콩쿠르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진다. 이에 대해 참가자는 어떤 경우에도 이의를 제기하거나 공연료를 청구할 수 없다.
[심사]
심사
심사위원회는 운영위원회가 마련한 심사방법에 따라 심사하며 방식은 채점제로 한다. 각 심사위원은 경연자 전원의 공연을 심사한다. 단, 경연자가 최근 2년 내에 3개월 이상 현 심사위원에게 사사했을 경우 해당 심사위원은 그 경연자에 대해서는 심사할 수 없다.
심사위원회의 결정은 번복 또는 이의제기의 대상이 될 수 없다.
심사위원과 참가자는 1차 예선이 시작되는 날부터 콩쿠르가 끝날 때까지 심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의견교환을 해서는 안되며, 이 규정을 위반한 참가자와 심사위원은 각각 참가자격 또는 심사위원자격을 상실한다.
심사방법
[시상]
입상자들에게는 총 122,000달러의 상금을 다음과 같이 시상한다.
• 2위 30,000달러와 은메달
• 3위 20,000달러와 동메달
• 4위 10,000달러
• 5위 7,000달러
• 6위 5,000달러
규정의 해석
1997년도 제2회 동아국제음악콩쿠르의 규정과 조건에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 책자에 실린 한글판 규정 및 조건과 대한민국법에 의거, 해결한다. 이 콩쿠르의 사무국, 운영위원회 및 심사위원회의 모든 결정은 번복 또는 이의제기의 대상이 될 수 없다.
[과제곡]
1차 예선
다음의 ①, ② 를 연주한다.
① J. S. Bach : 소나타 1번 G단조 또는 2번 A단조 또는 3번 C장조
② Paganini : Capricci Op.1 – 4번, 5번, 24번 (순서대로 연주할 것)
2차 예선
다음의 ①, ②, ③ 을 연주하되 ②, ③ 은 피아노와 협연한다.
Wieniawski | Polonaise brillante 1번 Op.4 또는 2번 Op.21 |
Saint-Saëns | Introduction et Rondo capriccioso Op.28 또는 Havanaise Op.83 |
Sarasate | Carmen Fantasia Op.25 |
Ravel | Tzigane (1924) |
Szymanowski | Nocturne et Tarantella Op.28 |
Beethoven | 10개의 바이올린 소나타 중 1곡 |
Schubert |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2중주곡 A장조, Op.162 (D.574) |
또는 Fantasia C장조, Op.159 (D.934) | |
Schumann | 바이올린 소나타 1번 또는 2번 |
Frank | 바이올린 소나타 A장조 |
Brahms | 3개의 바이올린 소나타 중 1곡 |
Fauré | 바이올린 소나타 1번 또는 2번 |
Ravel | 바이올린 소나타(1927) |
Bartók | 바이올린 소나타 1번 또는 2번 |
Prokofiev | 바이올린 소나타 1번 F단조, Op.80 |
준결선
다음 곡 중 1곡을 피아노와 협연한다. 카덴자는 자유로 한다.
Mozart | 바이올린 협주곡 4번 또는 5번 (전악장) |
결선
다음의 바이올린 협주곡중 1곡을 선택하여 오케스트라와 협연한다. 카덴자는 자유로 한다.
Beethoven | 바이올린 협주곡 | D장조 Op.61 |
Mendelssohn | 〃 | E단조 Op.64 |
Brahms | 〃 | D장조 Op.77 |
Tchaikovsky | 〃 | D장조 Op.35 |
Sibelius | 〃 | D단조 Op.47 |
Bartók | 〃 | 1번 또는 2번 |
Stravinsky | 〃 | D장조 |
Prokofiev | 〃 | 1번 D장조 Op.19 또는 2번 G단조 Op.63 |
유의사항
※1997년 11월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