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무엘 아슈케나시 (이스라엘)

1941년 이스라엘 텔 아비브에서 태어난 슈무엘 아슈케나시는 텔 아비브 뮤지컬 아카데미에 다니며 어린 나이에 첫 공식 공연을 했다. 커티스 협회에서 에프렘 짐발리스트와 함께 공부하기 위해 장학금을 받고 미국으로 갔다. 국제 음악계는 일찍이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워싱턴 메리웨더 포스트 콩쿠르(1등) 그리고 1962년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콩쿠르를 통해 그의 실력을 알아보았다. 소비에트 연방에 2번 그리고 매해 유럽, 이스라엘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협주곡을 연주하였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보스턴 심포니, 시카고 심포니, 내셔널 심포니,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아틀란타 심포니, 시카고 카메트라, 비엔나 심포니, 로열 필하모닉 그리고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취리히, 로테르담, 제네바 그리고 스톡홀름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오케스트라와 함께했다. 여러 세계적인 지휘자인 스토코프스키, 보엠, 켐페, 라인스도르프, 쿠벨리크, 스크로바체스키 그리고 안체를과 함께했다. 유명한 베르메르 쿼트렛의 첫 번째 바이올리니스트이며 세계에서 실내악 음악가로서 많은 명성을 얻었다.
그는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5번을 시카고 카메라타와 드로스탄 홀에서 DMD 클래식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도이체 그라모폰과 낙소스와 녹음했다.
“슈무엘 아슈케나시는 놀라운 연주를 쉽게 공연한다. 그의 공연은 음악을 제일 먼저 놓으며 그 협주곡들이 그 시대에서 얼마나 주목할 만한 것이었는지 선보인다. 아무리 짧은 마디여도 아름답고 예술적으로 표현한다. 이 극장에 진정 특별한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예술가가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 런던 그라모폰
“천재적인 재능과 천부적인 타고남. 그의 선율은 너무 달콤하고 아름답고 귀하다.” – 비엔나 익스프레스
“노련한 테크닉. 따뜻하고, 깨끗하고 강하다.” -재팬 타임즈

백주영 (한국)
드미트리 베를린스키 (러시아)

드미트리 베를린스키는 미시간 주 대학의 바이올린 교수로 근무했으며, 카네기와 뉴욕의 에이버리 피셔홀, 워싱턴의 케네디 센터, 도쿄의 산토리 홀, 모스크바 음악원, 마른스키 극장 등 수많은 주요 장소에서 공연을 했다. 최근 주요 무대로는 솔로이스트로 베를린 필하모니 홀, 비엔나 콘체르트 하우스, 프랑크푸르트 알테 오페라 하우스, 라이프치히 게 반트 하우스, 뮌헨 필하모닉에서 공연을 했으며, 그중 러시아 상 페테스부르크 필하모닉과 함께 “파가니니의 밤” 연주를 유럽 콘서트 투어에서 연주 했다.
클리블랜드 음악 협회, 로얄 컨서버토리와 토론토의 글렌 굴드 학교, 텔 아비브 대학, 이스트만 음악학교, 중국 베이징 음악원, 중국의 샤먼 그리고 푸저우 대학, 싱가폴 국제대학 그리고 태국 음악협회에서 공연을 하고 가르쳤다.
로스앤젤레스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 런던의 스토크 드 애버넌 음악학교, 맨해튼 음악학교, 필라델피아의 템플 대학, 시카고의 드폴과 루즈벨트 대학에서 교수로 요청을 받아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였고, 파가니니 국제 대회, 워싱턴 국제 대회, YCA 그리고 아스트랄 오디션의 심사위원을 맡았다.
그는 도로시 딜레이 마스터 클래스 시리즈의 설립자이자 국제 실내악 솔로이스트 예술 감독이다. 뉴욕시의 콘서트 시리즈 “유벤투스 프로뮤지카” 의 부설립자이며, 젊은 학생들에게 선별된 초대 아티스트를 통해 실내악 음악의 경험을 제공하였다. 이탈리아 제노아에서 열린 파가니니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역사상 최연소 우승자로 국제 대회에 모습을 보였다. 이 우승은 역사상 몇 안되는 아티스트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인 니콜로 파가니니가 소유한 그라니치 가문의 악기로 이끌었다. 이후의 업적은 몬트리올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최우수상), 국제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와 브뤼셀에서 엘리자베스 여왕 콩쿠르이며, 유럽, 러시아, 극동 그리고 미국 남부의 주요 오케스트라와의 공연으로 이어졌다.

데이비드 볼린 (미국)

바이올리니스트 데이비드 볼린은 뉴욕 타임즈, 시카고 트리뷴, 시카고 선 타임즈 그리고 수많은 비평가들로부터 그의 넓은 범위의 음악성에 대해 많은 찬사를 받았다. 2003년 워싱턴 국제 콩쿠르의 첫 번째 우승자이며 국제적으로 바이올리니스트, 연주자 그리고 실내 음악가로 공연을 했다. 마르쿠스 발터와 알렉산드라 헤르멘틴은 그를 위한 수많은 협주곡을 만들었고, 링컨 센터에서 열린 모스틀리 모차르트 페스티발과 카네기홀 웨일 리사이틀 홀에서 공연을 했다. 최근에는 알티스크 신포니에타, 라홀라 심포니(캘리포니아) 그리고 아스펜 뮤직 페스티벌에서 솔로이스트로 모습을 보였다.
볼린은 오베린 트리오의 멤버이며 인터내셔널 컨템포러리 앙상블(ICE) 의 창립자이다.
줄리아드 현악 4중주의 초대되어 연주를 하고, 에머슨과 브렌타노 사중주 그리고 우치다 미츠코, 리처드 구드 그리고 로버트 맥도날드 피아니스트와 함께 공연을 했다. 말보로의 음악가들과 많은 투어를 하고 보스턴 실내악 협회, 클리블랜드의 챔버페스트, 버 방프 센터 그리고 시카고의 음악관등 많은 협회에서 초대되어 연주했다. 그의 최고의 파트너 피아니스트 토니 조와 함께 미 전지역, 유럽 그리고 한국에서 연주하였다.
현재 바이올린 교수이자 오베린 음악 컨서버토리 의장으로 있다. 여름에는 크네이셀 홀 챔버 뮤직 페스티벌과 보우두인 인터내셔널 뮤직 페스티벌, ARIA 그리고 다른 능력을 인정 받았다. 주교수인 롤랜드와 알미타 바모스, 로날드 코프스, 파멜라 프랭크, 필립 세처와 아니 카바피안이 있던 오베린 컨서버토리, 줄리아드와 스토니 브룩 대학교에서 공부하였다.

아니 카바피안 (터키)

바이올리니스트 아니 카바피안은 실내악 음악가로 많은 경력을 쌓고 있다. 또한 퀸즈대, 맥길대, 스토니 브룩대 등 많은 대학에서 요청을 받아 교수로 활동했으며, 2006년부터 예일대 바이올린 전임교수로 임명 되었다.
지휘자와 초대 강연자로 활동을 했으며,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공연자로, 2018~2019년 오비린대에서 지휘자 강의를 했다. 솔로이스트로서 뉴욕교향악단, 필라델피아와 클리블랜드의 오케스트라 단원, 로스앤젤레스와 세인트 폴 오케스트라와 함께 공연을 했다.
동생 이다와 함께 전국을 돌며 공연을 했다. 이 듀오는 아르메니아 필하모닉에 초대되어 공연을 했다. 25년이 넘도록 뉴저지 모스틀리 뮤직 시리즈의 부감독으로 있었다. 1972년부터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에 재직한 기록은 현재 제일 긴 기간의 재직 기록이다. 꾸준히 미국, 캐나다, 유럽 그리고 아시아에 투어를 다녔다. 1979년 미국 최고의 음악 영예상 에이버리 피셔 상을 수상했으며, 백악관에서 3개의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국제 영 아티스트 오디션에서 우승을 했으며, 현재는 오디션 동문회 회장으로 있다. 클레오스 클래식 레이블에서 케네스 쿠퍼와 함께 바흐의 소나타 6곡, 피아니스트 조지 페데리코 오소리오와 함께 모차르트 소나타, 작곡가 토드 맥오버와 보스턴 현대 오케스트라와 포에버 앤 에버 협주곡을 녹음했다. 카바피안은 시애틀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3년 그리고 최근까지 뉴 해븐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8년간 솔로이스트로 있었으며, 악기는 1736년 뮈어 매캔지의 스타리디바리 가문의 현악기를 사용한다.

김현미 (한국)
김현아 (한국)
니컬러스 키친 (미국)

니컬러스 키친은 세계적으로 솔로이스트와 실내악 음악가로 공연을 했으며 보로메오 스트링 쿼트렛의 첫 번째 바이올리니스트이며 창립 멤버이다. 링컨센터의 실내악 음악협회, 의회 도서관, 퍼포먼스 투데이와 이사벨라 스튜워트 가드너 뮤지엄과 함께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베를린 필하모니, 취리히 톤 홀, 프라하 드보락 홀, 런던 위그모어 홀, 파리 바스틸 오페라,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보, 도쿄 산토리 홀, 상하이 오리엔탈 아트센터 그리고 한국 예술의 전당 등 전 세계의 유명 홀에서 연주했다. 하이페츠 인터내셔널 뮤직 인스티튜트 예술 감독이며, 1992년부터 뉴 잉글랜드 컨서버토리 오브 뮤직에서 가르쳐왔다. 이 두 기관에서 보로메오 쿼트렛은 전속 교수진으로 속해있다. 베토벤 원고에 대한 놀라운 발견은 보스턴 대학의 베토벤 리서치 센터, 서울대학교 그리고 홍콩과 바셀의 컨서버토리, 스위스, 탱글우드와 라비니아의 페스티벌에서 연구 발표를 했다. 중세 르네상스의 시대 음악과 바흐의 음악 사이의 연결점에 대한 연구로 캠브리지 소사이어티에서 아리온 상을 수상하였으며, 보로메오 쿼트렛은 에비앙 국제 쿼트렛 콩쿠르, 클리브렌드 쿼트렛 어워드, 마틴 E. Segal 어워드, 에이버리 피셔 커리어 그랜트에서 수상했다.
바흐에 대한 현악 4중주를 위해 웰-템퍼드 클래비어, 골드버그 바리에이션을 편곡 했으며, 책과 낙소스, 브릿지, 데논 그리고 리빙 아치브 레이블에서 음원을 작업했다.

루돌프 코엘만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바이올리니스트 루돌프 코엘만은 얀보르, 헤르만 크레버스와 함께 암스테르담에서 바이올린을 배웠다. 18세에 서던 캘리포니아의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야사 하이페츠에서 공부했다. 1996~1999년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의 암스테르담 최초의 수석 연주자가 되었다. 2000~ 2005년 독일 뒤셀도르프 음악대학에서 바이올린과 실내악의 교수직을 역임했다. 1987년부터 현재까지 스위스 취리히 예술대학교의 바이올린과 실내악의 교수직에 재직중이며, 취리히 예술대학 현악 오케스트라의 지휘를 역임하고 있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 자주 심사위원으로 초청 받았으며, 유럽 전역, 아시아 그리고 호주까지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했다.
독주자로서 저명한 오케스트라 린즈 브룩너 오케스트라, WDR 독일 방송 오케스트라, KBS 교향악단, 상브르 드 로잔 오케스트라, 퀸즐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에서 자주 공연을 함께 했다.
TV, 라디오, 음반을 통해 수많은 작품을 녹음하였고 그 중 24개의 파가니니 카프리스 곡의 실황 녹음이 포함되어 있다. 2010년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바우에서 공연하였으며,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과 2번을 실황 녹음했다. 이 공연은 챌린지 클래식에서 발매 되었으며 2010 네덜란드의 영예로운 에디슨 상을 수상했다. 프로코피예프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과 2번을 포함한 그의 최근 음반은 챌린지 클래식에서 2017년 발매되었다.

민초 민체프 (불가리아)

민초 민체프는 4개 대륙에서 최상의 예술가로 분류된다. 솔로이스트로서 런던 로열 필하모닉, 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 런던 모차르트 플레이어, 세인트 존 아카데미,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세인트 골드스미스 오케스트라, 스위스 로마네스크 라디오 오케스트라, 모스크바 라디오 오케스트라와 텔레비전, 부쿠레슈티 필하모닉 죠지 에네스쿠, 암스테르담 심포니 오케스트라, 드레스덴 필하모닉과 여러 다른 전 세계적으로 선두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했다.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찰스 그로브스, 알렉산더 깁슨, 네빌 매리너, 발게리 게르기예프, 레너드 슬랏킨, 존 엘리엇 가디너 등 여러 지휘자와 함께 했다.
예술적으로 뛰어난 경력으로 뉴욕 카네기 홀, 워싱턴 케네디 센터, 러시아의 볼쇼이 극장과 차이코프스키 홀, 런던의 로열 페스티벌 홀과 로열 알버트 홀, 뮌헨의 헤라클레스 홀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콘서트홀에서의 공연이 있다.
그는 국내외에서 많은 음반을 데카, 발칸톤, 카프리치오, 인테그랄, 제네바 라디오, 불가리안 내셔널 라디오와 텔레비전, 부쿠레슈티와 벨그레이드 라디오와 텔레비전과 함께 작업을 했다.
심사위원으로 칼 플레쉬(영국), 로돌포 리피제르(이탈리아), 이프라 니만(독일), 베토벤(체코), 유겐트 뮤지치어트(독일) 등 여러 유명 국제 콩쿠르에 참여했다. 1993년부터 판초 블라디헤로브 재단의 의장과 국제 피아니스트와 바이올리니스트 콩쿠르에 바이올린 심사위원 의장을 역임하였다. 2002년부터 매년 바르나 서머 인터내셔널 뮤직 페스티벌의 일부로 인터내셔널 서머 아카데미의 예술 감독을 맡았다.
1990년부터 독일 에센의 볼크왕 대학에서 교수를 역임했다. 대학에서 수업과 개인 작업을 활발히 하였다. 멕시코, 쿠바, 터키, 그리스, 마케도니아, 슬로바키아, 일본, 한국, 호주, 불가리아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했다. 34년간 성 시릴과 메소디우스 재단의 도움을 받아 아르쿠티노에서 바이올린 마스터 클래스를 지휘했다. 매년 바이올린 마스터 클래스를 바르나 서머 인터내셔널 뮤직 페스티발 그리고 루세 마치 뮤직 데이즈 인터내셔널 페스티벌에서 진행한다.
1950년 불가리아 가브로보에서 태어났으며 4세의 나이에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1959년 첫 번째 솔로 콘서트를 했으며, 이후 많은 영예로운 국내외 콩쿠르 상을 받았으며 특히 비에니아프스키(1967, 폴란드), 파가니니(1970, 이탈리아), 칼 플레시(1972, 1974, 영국)에서 받았다. 에밀 카밀라로브 교수에게 가르침을 받았으며, 1974/1976년 이프라 니만 교수로부터 가르침을 받았다. 1977년부터 1716년 바론 비트겐슈타인이 만든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을 그를 위해 특별히 불가리아 정부에서 구입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다케자와 교코 (일본)

음악성의 상징인 다케자와 교코는 풍부한 연주와 명인의 자신감 넘치는 감정 그리고 불처럼 강렬한 연주로 관중들에게 전율을 일으키는 연주를 통해 오늘날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명으로 자리잡았다.
해석적 통찰력과 명백한 재능은 전 세계 선두 오케스트라의 솔로이스트로 발탁되게 했다. 1986년 인디애나폴리스 두 번째 쿼드레니알 인터내셔널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금메달을 따며 저명한 앙상블 뉴욕 필하모닉, 보스턴 심포니,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시카고 심포니의 솔로이스트로 공연하였다. 뿐만 아니라 수많은 저명한 지휘자들과 함께 하였으며, 전 세계 주요 장소인 뉴욕 카네기홀, 워싱턴 케네디 센터, 런던의 BBC 프롬, 비엔나 뮤직베레인, 도쿄 산토리 홀에서 연주했다.
최근 그녀는 독일의 마그데부르크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프랑스의 오케스트라 내셔널 데 페이즈 데 라 로어, 미토 챔버 오케스트라와 뉴 재팬 필하모니, 일본의 오사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공연했다.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메뉴인, 마거리트 롱 자크 띠부아드 인터내셔널 콩쿠르, 센다이 인터내셔널 콩쿠르, 한국 윤이상 콩쿠르 그리고 인터내셔널 비에니아프스키 바이올린 콩쿠르의 심사위원을 역임하였다. 뛰어난 실내악 공연자이며 아스펜 뮤직 페스티벌, 라 졸라 챔버 뮤직 페스티벌 피레네 산맥 카살 페스티벌, 홍콩 인터내셔널 챔버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실내악 연주자로서 큰 찬사를 받았으며 도쿄 산토리 홀의 산토리 페스티벌의 부감독이자 솔로이스트로 아이작 스턴, 요요마, 핀커스 주커맨, 볼프강 자발리슈, 요세프 수크 그리고 많은 유명한 예술가와 협업했다.
다작 예술가이며, 최근에 일본 소니 뮤직과 피아니스트 이타마르 골란과 함께 브라함 바이올린 소나타를 전부 연주한 앨범을 출시했다. 스테레오 리뷰에 의해 프랑스 바이올린 소나타를 연주한 앨범은 1993년 최고의 음반중 하나로 선정 되었다.
3세의 나이에 바이올린 공부를 시작하고 7세의 나이에 미국, 캐나다 그리고 스위스에 수주키 메소드 어소시에이션에 멤버로 투어를 다녔다. 1982년 51주년을 맞은 일본 뮤직 콩쿠르에서 1등을 하고 17세의 나이에 아스펜 뮤직 스쿨에 도로시 딜레이를 공부하기 위해 들어갔으며, 1989년 줄리어드를 졸업할 때까지 병행했다. 교육자로서 토호 뮤직 스쿨, 도쿄 음악 대학 그리고 일본 가와사키 음악 대학에 객원 교수로 있었다.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아 영예로운 이데미쓰 어워드, 아이치 아트 컬쳐럴 어워드 등 저명한 상을 수상하였다.